경기도 하남 미사리 맛집 밀빛 초계국수 솔직후기

    반응형

    여름철을 대표하는 보양음식 하면 "초계탕"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초계탕 육수에 국수를 말아먹는 음식을 "초계국수"라고 하는데요. 어느덧 무더위가 서서히 지나는 철입니다. 여름 백미 음식 중 하나인 자주 다니던 초계국수 맛집이 있는데요. 초계는 시큼한 식초의 醋을 뜻하고 계는 닭 鷄를 써 초계라고 부릅니다.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밀빛 초계국수 본점을 소개합니다.

     

     

     

    미사리 밀빛 초계국수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에 의치한 미사리 밀빛초계국수본점을 다녀왔습니다. 국내 최초 초계국수 특허를 보유한 곳으로 이미 체인점도 많아지고 다양한 방송에서 방영되고 많은 연예인들의 맛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608에 위치한 밀빛 초계국수 본점입니다.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고, 무조건 웨이팅이 있는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시원한 초계국수를 겨울철에는 따듯한 닭칼국수와 메밀 왕만두, 도토리 전병이 대표 메뉴입니다.

     

    일요일 주말에 1시즘 도착해서 15분간의 웨이팅 후 입장을 하였습니다. 회전율이 빠르기 때문에 대기인원이 많아도 빠르게 입장이 가능한 것도 꼭 알아두시고 미리 겁먹지 마세요. 주차장이 그리 넓지 않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내부 모습

     

    대략 30석 정도로 보이는 1층의 모습입니다.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있고 외부와 내부에서 대기하고 자리가 비면 입장하는 방식입니다. 국수라는 음식이 회전율이 빠르기 때문에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많다는 것도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좋은 음식이라는 점이겠죠

     

     

     

    웨이팅을 하면서 기다리는 벽면에는 무수히 많은 연예인들의 방문 사인이 수놓고 있습니다. 요새 물가 폭등으로 인해 가격이 올랐을까 했는데 다행히 가격의 변동은 없었습니다. 요새 너무 비싼 곳도 많기 때문에 나름 제법 착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뉴

    초계국수 10,000원

    초계비빔국수 10,000원

    닭칼국수 10,000원

    면사리 2,000원

    메밀 왕만두(4알) 5,000원

    도토리 전병 12,000원

     

    동계 메뉴 9월 말~3월 말까지

    얼큰 닭칼국수 10,000원

    통영 굴칼국수 10,000원

    들깨 닭칼국수 10,000원

     

     

    음식 

    저희는 3인이 방문하여 초계국수, 초계비빔국수 2개를 주문하고 메밀왕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시원한 냉수와 잘 익은 김치가 나옵니다. 특히 잘 익은 빨간 김치가 맛이 좋아 국수와 함께 먹기 딱 좋습니다. 

     

     

    주문한 초계비빔국수와 초계국수가 나왔습니다. 초계국수는 깔끔하고 개운한 깊은 맛이 나는 육수에 쫄깃한 닭이 일품입니다. 백김치와 무초절임, 오이가 함께 있어 새콤달콤하고 아삭한 식감을 통해 풍부한 맛을 내줍니다.

     

    초계비빔면은 과일로 만든 매콤달콤한 양념장이 일품입니다. 남녀노소가 먹기 좋을 정도의 매운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끝 맛이 매운맛이 올라오는데 괴로울 정도의 매운맛은 아닙니다.

     

     

     

    살얼음이 가득 찬 깔끔한 육수와 함께 닭고기와 새콤한 백김치 고명을 함께 올려먹으니 더위가 싹 가십니다. 메뉴판에는 없지만 면이 부족하신 분들은 곱빼기로 주문하시면 많은 양을 드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1,000원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본점의 경우만, 국수당 10,000원이고 체인점은 9,000원이라고 하네요. 

     

     

     

    밀면으로 만든 고기가 꽉 찬 왕만두입니다. 이곳은 도토리전병이 맛있는데. 이날은 만두가 먹고 싶어 밀만두로 주문했습니다. 따뜻하고 고소한 맛에 육즙이 살아있는 만두가 사이드 메뉴로 제법 괜찮습니다. 적당한 간이 되어 있어 간장이 나오지만 따로 찍어먹지 않아도 됩니다.

     

    맛 리뷰 & 위치

    예전부터 생각날 때마다 방문하는 곳이라서 맛은 항상 한결같이 좋았습니다. 다만 예전에 비해 물가가 원인인지 닭고기 고명이 예전보다 줄어든 느낌입니다. 이날은 장모님과 함께 방문했는데 남녀노소가 먹기 좋은 간단하지만 든든한 한 끼로는 매우 좋은 메뉴입니다. 

     

    닭칼국수도 매우 맛있기 때문에 날씨가 선선해지면 닭칼국수도 드시는 것을 꼭 추천드리며, 위치는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미사리밀빛칼국수 본점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38-3

    031-795-033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